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 인터넷으로 찾아보기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 인터넷으로 찾아보기

 

점점 현금 사용은 줄고 카드사용도 스마트폰으로 대체되는 요즘 쉽게 보기 힘들게 된게 바로 동전인데요.

 

하지만 아직도 현금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가끔이라도 지폐를 사용하게 되면 거스름돈으로 동전을 받는일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몇년에 걸쳐 동전이 많이 모이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네요.

 

아무래도 동전 사용은 번거롭고 어렵다 보니 많이 모인 동전은 바로 은행으로 달려가 교환하거나 통장에 입금하는 일이 연례행사인 분들도 계실겁니다.

 

제가 어렸을 적엔 아무 은행지점에 가도 쉽게 동전교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젠 직원이 직접 동전교환업무를 하지도 않을뿐더러 동전교환기(동전ATM) 자체도 관리와 수익성이 없다는 이유로 점차 없애는 추세라고 하네요.

 

저는 우리은행 통장이 있어서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른은행들은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동전교환기 유무를 확인하여야 한다는데 다행히도 우리은행은 인터넷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최하단에 위치한 고객광장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광장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위치해 있는 영업점 안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점안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창 하나가 활성화 되는데요 .

 

여기에서 자동화코너 -> 동전ATM -> 검색 순으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눌러 주셨다면 아래와 같이 동전교환기(동전ATM) 이 설치된 지점이 표시되는데요

 

타은행에 비해 우리은행은 동전교환기 철수를 많이 단행했는지 전국에 7개 지점에서만 동전교환기가 설치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우리은행에서 동전교환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7개 지점을 참고하시기 바라고 무인동전교환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은행직원이 동전교환 업무를 할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 전화를 하셔서 동전교환 업무를 하는지에 대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9/21 - [라이프/생활정보] - 은행 지점코드 찾아보기( swift code , branch code)

 

은행 지점코드 찾아보기( swift code , branch code)

은행 지점코드 찾아보기( swift code , branch code) 최근에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하시거나 해외 구매대행등의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데요. 이럴때 해외��

womendiary.tistory.com

2020/06/11 - [라이프/생활정보] - 내집마련디딤돌대출 : 한도 , 대상 , 기간, 미혼

 

내집마련디딤돌대출 : 한도 , 대상 , 기간, 미혼

내집마련디딤돌대출  : 한도 , 대상 , 기간 , 미혼 대출대상 대출 대상주택을 구입하고자 하는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계약) 주택을 취득하기 위하여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womendiary.tistory.com

2020/06/10 - [라이프/연애 결혼 육아] - 신혼부부 매매대출 : 2020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신혼부부 매매대출 : 2020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신혼부부 매매대출 : 2020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대출 대상 대출 대상주택을 구입하고자 하는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계약) 주택을 취득하기 위하여 주택매매계약을 체결��

womendiary.tistory.com

2020/04/01 - [라이프/생활정보] -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자녀 장려금이란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총소득(부부합산) 4,000만 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명당 최대 70만 원을 지급하는

womendi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