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걸릴수 있는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및 치료 방법
- 일상생활/건강 다이어트
- 2021. 1. 4. 18:10
누구나 걸릴수 있는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및 치료 방법
여자나 남자 누구나 걸릴수 있는 헤르페스 2형은 주로 생식기에 물집형태의 포진으로 증상이 발현되지만 이외에도 입술이나 엉덩이 등 신체 여러 부위에 포진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병이며 키스나 여러 신체 접촉을 통해서 감염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구강이나 성기 접촉 등의 성적인 접촉을 통해서 감염되어 흔히 성병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미국에서 매년 약 77만건의 새로운 감염사례가 보고될 정도로 흔한 질병이며 잠복기를 지니고 있어 본인이 바이러스에 걸렸다는 사실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잠복기의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증상도 발현되지 않고 건강상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아 몇년이나 몇십년이 지나면서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바이러스에 걸린지도 모르다가 건강검진 검사 등을 통해 바이러스에 걸렸다는 것을 인지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 입니다.
잠복기의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신체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다가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성기 주변에 가벼운 가려움이나 따끔하는 통증을 동반하며 빨갛고 하얀 물집 형태의 포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물집형태의 포진은 초반에는 큰 고통이 없어 가볍게 지나 칠수 있으나 면역력 저하가 계속되거나 증상을 소홀히 관리하면 심한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궤양 형태의 증상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주로 외음부나 질 입구 등에 중점적으로 나타나지만 엉덩이나 허벅지, 항문, 요도, 자궁 경부 등에도 폭넓게 나타날수 있으며 두통이나 오한, 발열 등의 몸살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의 증상이 발현되게 되면 대개 첫번째로 발병됐을 경우 가장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편이여서 고통과 포진 등이 심하게 발현될 수 있어 세심한 주의와 인지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현 시점으로는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에 속하며 증상이 발현될때마다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다만 처음 발병할때가 가장 심할뿐 대부분 신체건강과 면역력만 잘 유지한다면 큰 질환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환의 전염률이 굉장히 높은 편이며 콘돔을 통한 예방효과도 60%정도에 머문다고 알려져 있고 바이러스를 보유한 부모세대의 가벼운 스킨쉽으로도 자녀에게 높은 확률로 점염될 정도로 한번 걸리면 돌이키기 힘든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 치료 방법
앞서 언급했듯이 헤르페스 2형 에 걸리게 되면 현시점으로는 완치할 수 있는 치료제가 없다고 합니다.
증상이 발현되었을때 증상을 늦추는 치료제들과 항 바이러스 치료제를 통해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의 증상 발현을 낮추는 방법 정도가 보편적입니다.
대표적인 치료제들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발라 시클로 비르 (Valtrex)
- 팜 시클로 비르 (Famvir)
- 아시클로버 (Acyclovir)
2020/04/16 - [라이프/건강 다이어트] - 아토피 피부염 : 아토피 연고 ( 바르는 스테로이드제) 약물치료
2020/02/25 - [라이프/연애 결혼 육아] - 피임약 생리 미루기, 경구 피임약 복용법
2020/03/02 - [라이프/건강 다이어트] - 체지방률 줄이기 : 여자 체지방률, 체지방률 계산
2020/03/26 - [라이프/연애 결혼 육아] - 관계후 선혈 : 관계후 배앓이(배묵직)